메인내용
언어별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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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드 | ko | en | zh | ja | de | es | id | vi |
축적 프로그램
- enstored program
- zh存储程序
- jaプログラム内蔵方式
- degespeichertes Programm
- esprograma almacenado
- idprogram tersimpan
- vichương trình được lưu trữ
수행할 기능을 정의하여 그 기능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명령어들을 내부 기억 장치 내에 기억시켜 놓고 순서대로 하나씩 가져다가 실행하는 방식. 대부분의 컴퓨터가 이 방식을 이용하고 있다.
개방 서브루틴
- enopen subroutine
- zh开型子程序
- ja開いたサブルーチン、開サブルーチン
- deoffenes Unterprogramm
- essubrutina abierta
- idsubrutin terbuka
- vichương trình phụ mở
주 루틴의 일부로 명령 계열 중에 직접 조립되어 있는 것. 매크로 정의라고도 한다. 주 프로그램 내의 호출된 곳에 이 서브루틴 해당 부호가 직접 삽입된다. 따라서 같은 개방 서브루틴이 네 번 호출되면 호출 프로그램 내의 다른 네 곳에서 그 서브루틴이 나타난다.
국가 표준 시스템 네트워크
약어 NSSN
- enNational Standards Systems Network
- zh国家标准系统网络
- jaNSSN
- deNational Standards Systems Network, NSSN
- esred de sistemas de normas nacionales
- idJaringan Sistem Standar Nasional, NSSN
- vimạng hệ thống tiêu chuẩn quốc gia
미국표준협회(ANSI)가 지원하는 국가, 지역 및 국제적 표준에 관한 국제 정보망. 여기에는 인터넷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는 NSSN Basic과 유료로 운용하는 NSSN Enhanced가 있다.
공개 인증
약어 OAuth
- enOpen Authorization
- zh开放授权
- jaOauth
- deOpen Authorization, OAuth
- esautorización abierta
- idOtorisasi Terbuka, OAuth
- vixác thực mở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자 인증에 사용되는 공개 API(OpenAPI)로 구현된 표준 인증 방법. 매시업(mashup) 서비스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이나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 서비스를 다른 애플리케이션 또는 다른 기기(PC, 스마트폰 등)에서 사용자 정보에 접근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2010년 IETF에서 OAuth 1.0 표준(RFC 5849)이 발표되었다.
퍼스트 마일 이더넷
약어 EFM
- enEthernet in the First Mile
- zh第一英里以太网
- jaEFM
- deEFM
- esEthernet en la primera milla, EFM
- idEthernet di First Mile, EFM
- viEthernet trong dặm đầu tiên
서비스 제공 센터와 고객과의 연결에 있어서 기가비트 이더넷을 통해 음성, 영상, 데이터 등 혼성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더넷 기술. 서비스 제공 센터는 EFM을 사용하여 고객에게 고성능의 광대역 접근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더넷은 ATM등 경쟁 기술에 비해 같은 속도의 유사한 기능 장치에서 적어도 5-20배까지의 가격 경쟁력이 있으며, EFM 솔루션은 고속 데이터, 방송 비디오, 주문형 비디오, 비즈니스 인터넷 거래, 가상 사설 망과 같은 서비스를 전달한다.
수렴
분야 machine learning
- envergence, convergence
- zh聚散度, 汇聚
- jaフェルゲンツ, 収斂
- deVergenz, Konvergenz
- esvergencia, konvergensi
- idvergensi, convergencia
- viđộ tụ (của một hệ quang học), Đồng quy
입체(3D) 디스플레이에서 특정 대상을 향해 두 눈의 시선이 모이는 현상. 수렴은 양안 시차가 시차 융합 한계를 초과하여 이중 상(double image)이 경험되는 경우에 단일상을 지각하기 위하여 발생하는데, 시선이 먼 곳에서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는 경우에는 수렴(convergence)이 발생하고 반대로 시선이 가까운 곳에서 먼 곳으로 움직이는 경우에는 발산(divergence)이 발생한다. ※ 관련: TTA 단체표준 TTAK.KO-07.0086 '3DTV 방송 안전 지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