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내용
언어별 코드
| 언어 | 한국어 | 영어 | 중국어 | 일본어 | 독일어 | 스페인어 | 인도네시아어 | 베트남어 |
|---|---|---|---|---|---|---|---|---|
| 코드 | ko | en | zh | ja | de | es | id | vi |
형 오류
- entype error
- zh第类错误
- jaタイプエラー
- deTypfehler
- eserror de tecleado
- idkesalahan tipe
- vilỗi kiểu
각 연산이 고유한 자료형의 피연산자를 요구할 때 프로그램상의 피연산자가 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오류. 예를 들어, x:=a+b*c의 치환문에서 고유한 자료형의 두 인수를 각각 받는 덧셈(+), 곱셈(*), 치환문(:=)에 대한 피연산자들이 올바른 자료형이어야 한다. 만약, ‘+’가 정수나 실수의 인수들에 대해서만 정의되어 있고 a가 문자 자료에 대한 이름이라면 거기에는 하나의 형 오류가 발생하게 된다.
레지스트레이션
- enregistration
- zh注册
- jaレジストレーション
- deRegistrierung
- esregistro
- idregistrasi
- visự đăng ký
기준에 따라서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거나 위치를 맞추는 것. 특히 동일한 피사체를 서로 다른 파장대로 촬영한 멀티 스펙트럼 화상, 시간 차가 있는 화상 등 복수의 디지털 화상을 취급하는 경우 상대적인 위치 관계를 맞추는 것을 가리킨다. 레지스트레이션을 위한 처리로는 겹쳐 맞춤이 대표적이다. 이것은 템플릿(template)이 되는 화상을 대상 화상의 탐색 영역 내에서 이동하여 가장 유사한 장소를 찾아내는 처리이다. 또 화상 간에 기하학적 왜곡이 있는 경우 공통의 기준점을 바탕으로 좌표 변환 처리를 행하여 왜곡이 없는 화상 또는 소정의 좌표계에 따른 화상으로 하는 것을 말한다.
순차 테이블
- ensequential table
- zh顺序表
- jaシーケンシャルテーブル
- desequentielle Tabelle
- establa secuencial
- idTabel berurutan
- vibảng tuần tự
데이터가 들어오는 순서대로 테이블 내에 기억시키고 그 순서에 따라 처리하는 테이블. 이런 테이블 구성은 처리 과정에서 요구되는 특정 기준에 의한 순서를 따르는 경우가 많다.
인프라넷
- eninfranet
- zh基础网
- jaイントラネット
- deInfranet
- esinfranet
- idinfranet
- viinfranet
인터넷 망의 기반 구조. 인터넷에서 인프라넷은 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한 데이터 패킷 교환 공중 전화망 및 사설망 기반 구조를 포함하며, 인프라넷 구축시 트렁크 망은 SONET/SDH 또는 파장 분할 다중 방식(WDM)망을 이용한다.
처리 소자
약어 PE
- enProcessing Element
- zh处理元件
- ja処理要素
- deVerarbeitungselement
- esElemento de procesamiento, PE
- idElemen Pemrosesan, PE
- viYếu tố xử lý
일반적으로 독자적인 명령을 분석,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 소자.
에듀테인먼트
- enedutainment
- zh教育娱乐
- jaエデュテインメント
- deEdutainment
- esentretenimiento educativo
- idedutainment
- vichương trình ứng dụng của máy tính
교육용 소프트웨어에 오락성을 가미하여 게임하듯이 즐기면서 학습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 영상을 바탕으로 한 입체적인 대화형 오락을 통해 학습 효과를 노리는 소프트웨어를 가리킨다. 게임 형태이므로 사용자가 쉴 새 없이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하고 그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