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내용
언어별 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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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드 | ko | en | zh | ja | de | es | id | vi |
객체 지향형 데이터베이스
약어 OODB
- enObject-Oriented Database
- zh面向对象的数据库
- jaオブジェクト指向データベース
- deObjektorientierte Datenbasis
- esbases de datos orientadas a objetos
- idObject-Oriented Database, OODB
- vicơ sở dữ liệu định hướng đối tượng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 기술을 도입하여 저장한 데이터베이스. 모든 정보를 2차원 형태의 도표에 의해 서로 관련 지어 표현하는 관계 데이터베이스(RDB)와는 달리, 모든 정보를 객체라는 형태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즉 같은 영역의 각 객체(정보)를 한데 묶어 하나의 객체 집합의 성격을 정의하고 다시 각 객체 집합의 내부 계층 구도 및 객체 집합 간의 연결 구조를 확립시켜 어떠한 복잡한 사건(event)을 즉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SmallTalk-80과 C++ 등을 언어로 사용한다.
주소 매김 오류
- enaddressing error
- zh寻址错误
- jaアドレス指定誤り、アドレス指定エラー
- deAdressierungsfehler
- eserror de direccionamiento
- idGalat pengalamatan
- vilỗi địa chỉ
프로그램에 할당되어 있지 않은 기억 영역의 주소를 매김하는 오류.
접근 기능
- enaccess function
- zh访问功能
- jaアクセス機能
- deZugriffsfunktion
- esfunción de acceso
- idfungsi akses
- vihàm truy cập
접근 함수 데이터의 접근을 정의하는 기능. 데이터의 구조 및 의미 규칙을 정의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목표 환경
- entarget environment
- zh目标环境
- ja目標環境
- deZielumwelt
- esentorno de destino
- idlingkungan sasaran
- vimôi trường mục tiêu
제작되어 있는 콘텐츠가 동작하는 개인용 컴퓨터(PC)의 운영 체계(OS)나 하드웨어 환경. 저작 도구의 진보에 따라 윈도즈나 매킨토시 OS와 다른 OS상에서 거의 동일한 동작을 하는 콘텐츠의 제작이 쉽게 되었다. 그러나 저작 도구 측에서 흡수할 수 없는 미묘한 차이는 존재하기 때문에, 비록 동일 OS라 할지라도 하드웨어가 다르게 되면 동작상 차질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또 상주형(常駐型) 프로그램의 설정 상황은 이용자에 따라 다양하므로 이들과 콘텐츠의 상성(相性) 문제도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서 저작할 때는 모델의 목표 환경을 먼저 설정해서 안전하게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고 다시 몇 개의 특별 환경으로 동작하도록 조정을 한다.
망 게임
- ennetwork game
- zh网络游戏
- jaネットワークゲーム
- deNetzwerkspiel
- esjuego de red
- idpermainan jaringan
- vitrò chơi mạng
PC 통신 서비스 또는 통신망을 통해서 할 수 있는 게임을 일반적으로 이르는 용어. PC 통신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게임으로는 다른 사용자 또는 컴퓨터를 상대로 대전하는 체스 등을 비롯해, PC 통신 서비스상에 구축된 가상 게임 세계에 복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근하여 가상 체험을 즐기는 다중 플레이어(multiplayer) 게임이 있다. 미국에는 ‘Sierra Imaginative Network’와 같이 망 게임만을 집대성하여 제공하는 PC 통신 서비스도 있다. 이 밖에 비디오 게임기를 사용해서 데이터 통신망 또는 전화 회선을 매개로 마작, 장기와 같은 특정 게임을 즐기기 위한 시스템을 쌍방향 게임망이라고 한다.
프로그램 사상 기록
약어 PER
- enProgram Event Recording
- zh程序事件记录
- jaプログラム事象記録
- deProgrammereignisaufzeichnung
- esGrabación de eventos de programa, PER
- idRekaman Acara Program, PER
- viGhi sự kiện chương trình
프로그램의 오류 정정을 손쉽게 하기 위해 프로그램 실행 중에 특정의 사상이 발생하면 끼어들기를 일으키는 기능. 분기 성공, 주기억 갱신 등이 대상이 되는 기록으로서, 보통 약어 PER는 ‘파’라 부른다.
